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눈의 시력을 개선하고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근본적인 시력 문제에 대한 개선이나 예방이 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한 적절한 관리로 나빠지는 것을 늦출 수 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눈 시력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균형 잡힌 식단 구성
우리 몸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영양소를 올바르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기본일 것이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에서도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많이 존재한다.
특히 비타민 A, C, E 그리고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이 좋다.
예를 들면 당근, 시금치, 연어, 견과류 등을 꼽을 수 있다.
빛 자극 피하기 & 적절한 조명 사용
어두운 공간에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보거나 너무 어두운 곳에서 책을 읽는 행위들은 눈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
적당히 환하고 눈이 편안한 조명 환경을 조성하고 생활하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밝은 조명도 눈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적정한 환경 유지가 중요하다.
정기 검진
보통 안과에 정기 검진을 다닐 생각을 잘 하지 않는다.
눈 건강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시력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꼭 안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도록하자.
특히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고 생활하고 있다면 꼭 정기적으로 시력검사를 하고 자신에게 맞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휴식 취하기
우리는 대부분의 정보를 시각으로 인식한다.
그렇기 때문에 눈은 항상 일을 많이 하고 있고 피로가 누적되기 쉽다.
특히 요즘은 컴퓨터 작업의 보편화는 물론이고 하루의 대부분을 스마트폰을 보며 생활하고 있다.
항상 눈에 피로가 누적이 될 수 밖에 없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휴식을 위해서 너무 오래동안 화면이 집중하지 말고 휴식을 취할 때마다 먼 곳을 바라보며 눈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
강한 햇빛에서 발산되는 자외선은 우리의 눈에 영향을 끼친다.
그렇기 때문에 햇살이 강한 날은 꼭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자외선을 막아주는 것이 좋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생활 습관의 개선과 더불어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하다.
눈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미루지 말고 안과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이미 나빠진 시력을 되돌리기는 힘들겠지만 꾸준한 관리로 현 상태를 최대한 오래 유지하는 방법이 최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