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패션 미용 키워드 리포트


2025년 2월 패션미용 키워드 리포트

2025년 2월 패션 미용 키워드 리포트


2025년 2월 패션 미용 키워드 리포트


2월 한달간 네이버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에 공시된 트렌드 키워드 랭킹 1위부터 20위까지 출현한 패션 미용 관련 키워드를 대상으로 자체 분석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는 세여행 콘텐츠 전략 수립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 키워드 랭킹에 따른 가중치 부여

일일 랭킹 1위부터 20위까지 각 순위에 상응하는 가중치를 부여하여, 하루 동안 등장한 모든 키워드에 점수를 할당하였다. 이 가중치를 한달 동안 누적하여 각 키워드의 상대적 중요도를 산출하였다.

✅ 키워드 출현빈도 산출

매일 등장한 키워드의 출현 빈도를 집계하여, 한달 간의 누적 출현 횟수를 계산하였다.

✅ 키워드 가치지수 산출

키워드마다 합산한 가중치와 출현빈도를 정규화 한 뒤 자체 로직을 통해 키워드 가치지수를 산출하였다. 정규화에 의해 상대적인 지수를 부여하기 때문에 산출 기간에 따라 지수 변동이 일어난다.





워드 클라우드 시각화


2502 패션미용 워드클라우드


워드 클라우드는 입력 데이터를 분석하여, 각 키워드의 중요도와 인기도에 따라 글자 크기와 색상이 변화하는 방식으로 시각화된다.

이 워드 클라우드는 가치지수를 기준으로 키워드의 중요도가 강조되도록 설정되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단순한 빈도 이상의 질적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브랜디멜빌, 비앙카 센소리, 올리브영 세일, 제니 레이어드컷 등의 키워드가 눈에 두드러지게 보인다. 2월 초부터 꾸준히 상위권에 랭크된 키워드들이다.










분야별 키워드 랭킹 살펴보기


산출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야를 나누고 랭킹을 따로 매긴 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가중치합 TOP10


2502 패션미용 가중치합 TOP 10


1위 : 브렌디멜빌 / 1880점
2위 : 올리브영 세일 / 1770점
3위 : 비앙카 센소리 / 1450점
4위 : 제니 레이어드 컷 / 1310점
5위 : 스위치온 다이어트 / 925점
6위 : 위고비 / 845점
7위 : 킬리안 향수 / 790점
8위 : 르메르 크루아상백 / 715점
9위 : 클리오 헤리포터 / 675점
10위 : 남자 펌 종류 / 610점

2월 키워드를 살펴보면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상위권 키워드들도 가충치합이 전체적으로 낮은 것을 볼 수 있다.

출현빈도, 전체 키워드를 살펴봐야 알 수 있는 내용이긴 하지만 다른 카테고리 보다 많은 키워드들이 출현했다가 빠져나갔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다.

건강 의학에서 엄청난 유입을 자랑하던 스위치온 다이어트와 위고비 키워드도 보인다. 이런걸 보면 트랜드 키워드는 발행할 때 분류한 카테고리 기준으로 유입량을 측정하는 것 같다.


출현빈도 TOP 10

2502 패션미용 출현빈도 TOP 10


1위 : 브랜디멜빌 / 28번
2위 : 올리브영 세일 / 24번
3위 : 제니 레이어드컷 / 20번
4위 : 남자 펌 종류 / 19번
5위 : 스위치온 다이어트 / 18번
6위 : 르메르 크루아상백 / 17번
7위 : 비앙카 센소리 / 16번
공동 8위 : 킬리안 향수 / 15번
공동 8위 : 위시리스트 / 15번
10위 : 위고비 / 13번

가중치합 TOP 10과 출현빈도 TOP 10이 다소 상이한 것을 볼 수 있다.

가중치합과 출현빈도 사이의 차이는 단순 출현 횟수를 넘어 키워드의 랭킹 지속성과 집중도를 보여준다.

✅ 높은 가중치합 + 낮은 출현빈도:
상대적으로 낮은 순위에 자주 등장하더라도, 지속적인 노출로 인해 한달 내내 유입을 견인할 수 있는 키워드를 의미한다.

✅ 낮은 출현빈도 + 높은 가중치합:
출현 횟수는 적더라도, 매번 높은 순위에 진입해 강렬한 관심을 모은 키워드를 뜻한다.


브랜디멜빌은 한달내내 출현하고 순위도 높아 가중치합에서도 높은 점수를 보였지만 비앙카 센소리는 출현 횟수에 비해 가중치합 상위에 랭크되어 있다. 단기간에 높은 순위를 유지했기 때문에 순간 관심집중도가 높았다고 볼 수 있다.





가치지수 TOP 10

2502 패션미용 가치지수 TOP 10


1위 : 브랜디맬빌 / 10
2위 : 올리브영 세일 / 9.05
3위 : 제니 레이어드컷 / 6.99
4위 : 비앙카 센소리 / 6.84
5위 : 스위치온 다이어트 / 5.46
6위 : 르메르 쿠루아상백 / 4.64
7위 : 남자 펌 종류 / 4.60
8위 : 킬리안 향수 / 4.59
9위 : 위고비 / 4.46
10위 : 클리오 해리포터 / 3.63

가중치합과 출현빈도를 자체적으로 만들어놓은 로직에 대입하여 산출한 결과이다. 2월 한달 내내 패션 미용 쪽에서 엄청난 트레픽을 만들어 냈던 키워드들이라고 할 수 있다.

3위부터 지수 격차가 큰 것을 볼 수 있다. 1위와 2위가 압도적으로 상위를 독식했다 볼 수 있다.




마무리


오늘은 2025년 2월 네이버 패션 미용 트렌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를 살펴보았다.

1위를 차지한 브랜디맬빌은 성수 매장으로 인해 관심도가 높았던 것으로 보여진다. 2위를 차지안 올리브영 세일의 경우 매번 세일을 할 때마다 올라올 키워드이기 때문에 올리브영 행사를 항상 체크하는게 운영에 도움이 될 것같다.

물론 뷰티 블로거들은 누구나 자연스럽게 그렇게 하고 있을 거라 생각한다. 비단 올리브영에 한정하기 보단 이렇게 주기적으로 사람들이 찾을 만한 관심사를 많이 축적해두는 것이 블로그 운영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아래 2월 한달동안 출현했던 키워드를 첨부한다. 순위는 가치지수에 따라 정리하였다 참고하면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한달동안 출현한 키워드를 보면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엄창난 수를 보인다. 보통 100개 이내, 많아야 140개 정도 인데 패션미용은 200개에 육박한다. 트랜드에 민감한 분야인 만큼 많은 키워드가 순위에 들어왔다 나갔다를 반복한 것이다.

2월 패션미용

2025년 2월 패션 미용 키워드 리포트”의 1개의 생각

  1. 핑백: 종이배의 키워드 분석 리포트 3월호

답글 남기기